본문 바로가기
돈쓰는/여행생활

대구 한옥 숙소 / 스테이 숙소 / 한옥1957 / 대구 숙소 추천

by 빵범 2022.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쏨 입니다.

 

 

 

대구여행 갔을 때 묵었던 숙소.

 

오랜만에 온돌방 한옥숙소에 묵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가격도 합리적이고 예쁜숙소를

발견하여 바로 예약했었는데요~

 

오늘은 한옥1957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방문일시 : 2022. 4. 22~23일 1박 2일


# 1

 

 


입실 15:00

퇴실 10:30
주소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101길 20-2
 ☎ 전화 : 0507-1366-1957

 

객실 예약 : 야놀자 , 네이버 예약

주차장 x , 골목길 도로 주차


# 2

스테이

 

금요일 오후 3시쯤 천안에서 출발!

 

도착하니 거의 8시가 다 되어 도착했답니다.

한옥, 조명, 조경 아름다웠어요.

한옥펜션은 오랜만이라 입구부터 감동했네요^^

 

늦게 방문했는데도.

친절하게 맞이해 주셨고.

안내사항, 주의사항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데

 

가장 중요한 사항은

한옥이다 보니 아무래도 방음이 안돼

소음문제가 있다 보니..

밤에는 신경 써달라고 하셨답니다ㅠㅠㅠ

 

 

아침이 되어 부리나케 

사진을 찍어 봅니다.

 

오래된 한옥을 깔끔하게 신식 한옥으로

리모델링하고, 한국적인 소품을 이용해서

정말 멋스럽게 꾸며 놓으셨더라고요..

 

 

다른 방에 묵었던 손님들이랑

정원 구경하기 바빴어요.

 

정말 주인분이 예쁘게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셨고, 돌멩이에도 예쁘게 그림도

그려져 있는데 정말 귀여웠어요.

 

딸아이는 무당벌레에 꽂혀서

집에 가져가려는 걸 간신히 말렸다는..;ㅎㅎ

 

 

저녁에 와 제대로 구경을 못했는데

입구에 보니 관광책자도 있었답니다.

 

관광하실 때 참고하여 보세요^^

 

 

 


# 3

부엌 (공용공간)

 

 

 

한복체험, 다도체험도 가능한 숙소.

 

부엌도 역시 신식 형태이지만

인테리어를 잘해놓으셔서 멋스러웠어요.

 

커피, 차 , 물도 다 마실 수 있고

냉장고에 얼음도 사용 가능합니다.

 

저희는 어린아이들과 함께한

가족여행이다 보니 이유식, 물병, 수저세척 등

부엌이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호텔이랑 리조트를

고민하다가 선택한 곳이었는데..^^

 

 

주방 식탁에서도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냉장고 쪽에 교자상이 있어서 

가져다가 방에서 먹었습니다 ㅎㅎ

 


 

# 4

사랑방

 

가장 오른편에 있는 문은 부엌문입니다.

사랑방은 입구가 조금 높아요. 

 

멋스러운 서까래가 반겨줍니다.

 

방 안에는 화장실도 같이 있는데

깨끗하고 , 온수도 펑펑 잘 나오고요.

원룸이지만 미닫이 문이 있어서

방 2개랑 다름없습니다ㅎㅎㅎ

 

에어컨, 티비, 냉장고도 있습니다.

 

tv 다이는.. 

예전 저희 할머니 집에서도 봤던 

오래된 함이 있었어요.

옷을 보관하시고 하셨던 건데 ㅋㅋ

 

 

미닫이문 안쪽에는 이불장이 있고
인원수에 맞게 이불이 들어있는데요~

두꺼운 원앙금침? 비단이불?
어릴 적 할머니 댁에서 잘 때 덮었는데..

정말 한옥체험 제대로 하고 가네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은
침대방보다는 온돌방이 편한데

이곳은 참 편했던 숙소였어요 ㅋㅋ

 

 

한옥이 춥다고 하는데

4월에 방문해서 하나도 안추웠습니다.

 

다만....

 

아침에 닭, 개 짖는 소리는 

참 잘 들리더라고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엌에 붙어있는 가격표인데요.

때마다 변동될 수는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

.

.



no광고, no협찬
내 돈으로 먹고 쓰는 블로그입니다.
개개인마다 식성, 입맛은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https://bbangbum.tistory.com/230

 

대구맛집 / 성내동 맛집 / 8번식당 본점 / 대구 막창순대

안녕하세요 홍쏨 입니다. 라이온즈 경기 홈구장에 직관하려고 대구에 1박2일로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요~ 맛있는 막창 순대전문점이 있어서 추천해드리고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방문

bbangbu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