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쓰는/쇼핑생활

중고차 구매 예정/ 어떤 차를 살까 / 기아 올뉴 K7 vs 현재 그랜저 IG

by 빵범 2020.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빵범입니다.

 

 

 지금 타고 있던 차를 판매하고 남은 돈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고민 중입니다.

(아직 차를 판매하진 못했습니다.)

 

 기존에 타던 차와 비슷한 준대형 세단을 보고 있는데

2017년 올 뉴 K7과 2017년 그랜저 IG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보았는데요

 

 

K7 vs 그랜저 IG

 

 

 올 뉴 K7과 그랜저 IG.

비교를 해보고 어떤 차를 살지 생각해보았습니다.

 


# 1

브랜드 및 스펙 비교

 

 

 

 네이버 자동차 홈에서 모델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기본형을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동급의 차답게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기량은 2,359cc로 동일하고 연비도 11.1 ~ 11.2km/l로 비슷하네요

두 차 모두 전륜구동으로 제가 원하는 차량입니다. (전 후륜보다 전륜을 좀 더 선호합니다.)

 

 

 

 

 

 스펙은 비슷하니 브랜드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로 보았을 때, 현대자동차가 기아자동차보다는 조금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판매량도 그랜저가 K7보다 더 높다고 하네요

심지어 그랜저는 골수팬(?)들이 많아서 중고차 가격 방어도 잘 된다고 합니다.

 

 

브랜드 : 그랜저 승

 


# 2

디자인 비교

 

 

 

 디자인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IG는 곡선을 많이 썼고 K7은 면 위주로 강조를 해서 K7이 좀 더 커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K7과 IG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교해보면 IG는 현재 로고가 엄청 커졌습니다.

소나타랑 비슷한 느낌으로 고급 트림의 느낌이 나지 않는 단점이 있네요.

 

 K7는 호랑이코(?)를 멋있게 표현한 느낌입니다.  Z 모양의 램프도 멋있어 보입니다.

KIA 마크는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그랜저는 프롤팅 타입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고 K7은 내장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네요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지만 스티어링은 조금 다른 모양입니다.

 

그랜저와 K7의 내부 인테리어

 

 차량의 크기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올 뉴 K7이 약간 더 크네요

 

크기 비교

디자인만 보았을 때는 K7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디자인 : K7 승

 


# 3

가격 비교

 

 

 중고차라 하더라도 비싼 돈을 주고 구매를 해야 하는 부분이다 보니

가격을 비교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가격은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

그랜저 IG가 200~300만 원 정도 비싼 걸로 확인됩니다.

(동급 사양에 주행거리도 비슷한 수준으로 확인했습니다.)

 

 

 

 

 

 옵션도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옵션이 비슷한 수준이 되면 그랜저 IG의 값이 많이 올라갑니다.;;

 

 중고차 가격 방어를 생각해보면 IG가 더 나아 보이기는 하지만

당장 제가 구매를 할 때는 K7이 더 좋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겠네요

 

 

가격 : K7 승

 


 사실 현대기아차 같은 그룹이라서 같은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두 차량의 비교는 디자인과 가격, 옵션으로 밖에 할 수가 없습니다.

 

 비교 공부를 해보니 더 어려워지네요.

실제로 중고매매단지에 가서 주행을 해보고 골라봐야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선택은...

페이퍼로만 봤을 때...

 

K7이 초큼 더 마음에 듭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차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올 뉴 K7 인가요? 그랜저 IG인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