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고/블로그

[블로그 만들기 5편]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by 빵범 2020.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빵범입니다.

 

 요즘에는 썸네일을 보고 해당 블로그를 볼지 말지 판단을 합니다.

제목도 중요하지만 검색했을 때 나오는 이미지를 먼저 보기 때문이죠.

 그래서 썸네일은 블로그의 간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사실 썸네일을 만들지 않고, 작성한 글과 첨부된 대표 이미지를 썸네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저는 썸네일을 따로 제작해보고 서식처럼 만들어서 사용하고자 합니다.


# 1

미리 캔버스 템플릿 사용하기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서 무료 디자인 툴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 툴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첫 번째 사이트는 미리 캔버스라는 사이트입니다.(https://www.miricanvas.com/)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 툴"이라고 소개가 되어있네요.

 

미리캔버스

 저는 SNS로 가입하여 접속하였습니다.

여러 템플릿, 텍스트, 배경 등을 넣을 수 있고 내 이미지를 불러와서 꾸밀 수도 있네요.

 

 처음에는 템플릿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썸네일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썸네일 크기는 300×300 으로 설정하여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제가 사용 중인 썸네일 크기입니다.)

 

템플릿 사용


# 2

Canva 디자인 사용하기

 

 두 번째 사이트는 Canva.com입니다. (https://www.canva.com/)

이번에도 SNS로 간편 로그인하여 사용했습니다.

 

canva.com

 

 canva.com 에는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으며  좀 더 글로벌한 느낌의 자료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미리 캔버스와 비슷하지만, 동영상과 음악이 추가되어 있어 다양한 형태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템플릿 사용

 저는 글로벌한 디자인이 부담스러워서 로고나 디자인이 필요할 때 참고만 하고 있습니다.


# 3

Power Point 사용하기

 

 세 번째는 Power Point를 이용한 썸네일 제작입니다. 

고 퀄리티의 썸네일을 만드려면 고급 스킬이 필요한 도구이지만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가입도 싫고 남들고 차별화된 썸네일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Power point로 만든 썸네일

 저도 처음에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썸네일을 만들었는데 지금은 디자인 수정할 때만 사용합니다.


 썸네일도 만들었고 글도 어느 정도 작성하였는데 블로그를 찾는 손님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블로그 홍보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