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고/블로그

[블로그 만들기 4편] 블로그 아이콘과 파비콘 만들기

by 빵범 2020.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빵범입니다.

 

 블로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블로그 설정 메뉴에서 블로그의 아이콘과 파비콘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블로그 아이콘 만들기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설정에는 블로그 이름, 블로그 설명, 아이콘, 파비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 이름에 "돈 벌고 돈 쓰는 이야기"라고 적었고 닉네임 수식어는 따로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닉네임 수식어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방법이 가이드되어 있습니다.

 

닉네임 수식어 설정하기

 블로그 설명에는 본인이 생각하는 블로그의 목표와 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잘 먹고 잘 살자가 삶의 목표인 평범한 직장인의 돈 벌고 돈 쓰는 이야기"라고 적었습니다.

 


# 2

블로그의 아이콘 만들기

 

 아이콘은 어떻게 만들면 될까요?

Book Club 스킨에서는 아이콘 최적 사이즈가 32x32, 64x64 / 파일 형식 JPG, GIF, PNG라고 적혀 있습니다.

저는 Power Point에 도형을 이용하여 제 캐릭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빵범 캐릭터

 허접하지만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안경을 쓴 곰돌이가 카드와 현금을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빵범의 실제 모습을 캐릭터화 하였습니다;;)

 완성된 그림을 PNG 파일로 저장을 한 후 https://www.favicon-generator.org/에 접속하여 업로드를 합니다.

 

파비콘 만드는 Site #1.

 업로드가 완료되면 파비콘이 여러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집니다.

파비콘이란,
웹페이지 접속했을 때 상단 탭에 보이는 아이콘을 뜻합니다.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로고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들어진 파비콘 중에 필요한 파일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완성된 파비콘

 저는 아이콘에 업로드를 하기 위해 favicon-32x32 파일을 선택하였습니다.

적용을 해보니 아래처럼 메인에 표시가 되네요

 

블로그의 아이콘


# 3

파비콘 만들기

 

 파비콘을 만들었으니 실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해 봐야겠지요.

그런데 너무 Detail 한 표현을 해서일까요.. 파비콘이 흐리게 표현됩니다. ㅜㅜ


 그래서 다른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www.favicon.cc라는 사이트입니다.

도트를 찍어서 제작하는 방식으로 이미지 변환도 가능합니다.

 

파비콘 만드는 Site #2

 

 

 저는 제 얼굴을 열심히 만들어보았는데 아래처럼 나와버렸네요..;;

 

나의 파비콘

 

 즐겨찾기를 하여 제대로 표현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파비콘 적용모습

그럭저럭 봐줄 만하네요. 전 이대로 만족하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아이콘과 파비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 퀄리티의 작품은 만들지 못했지만 나름 제 마음에 드는 아이콘과 파비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블로그 글의 썸네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