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고/블로그

쉽게 적용하는 애드센스 자동광고.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by 빵범 2020.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빵범입니다.

 

 지난 3/9일 애드센스 승인 거부를 받았습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에 충격을 받고 선배님들의 조언을 받들어 바로 재신청을 했었죠.

 


그런데 이틀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두둥)

 

애드센스 승인 이틀 만에 받는 비법(?)은 아래 포스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bangbum.tistory.com/38

 

애드센스 승인 쉽게 쉽게 받는 비법 (선배님들의 조언 6가지)

안녕하세요 빵범입니다. 애드센스 신청을 한 지 2주 지났습니다. 승인 메일은 언제쯤이나 오려나 싶었는데 애드센스 신청한 지 딱 2주 만에 메일이 한 통 도착했습니다.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지금은 애드센스 가..

bbangbum.tistory.com

 

 구글의 축하 메일을 받고 나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기쁨을 잠시 만끽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

 

 

 

 기쁨을 만끽했으니 이젠 광고를 달아볼 차례입니다.

쉽게 적용하는 애드센스 자동광고.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 1

애드센스 살펴보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로그인 하자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라고 환영 문구가 나오네요.

아래 광고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첫 페이지

 

 'Google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세요.'라고 적혀있습니다.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합니다.

 

자동 광고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내용인즉슨,

 

.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대합니다. 

자동 광고는 페이지를 분석하고 레이아웃, 콘텐츠 및 기존 Google 광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 게재 위치를 찾습니다.

 

. 사용하기 쉽습니다.

하나의 광고 코드를 삽입하기만 하면 시작됩니다.

코드를 삽입하면 자동 광고가 사이트 및 광고 설정의 모든 변경사항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 사이트에 맞게 광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사용하면 내 사이트에서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친화적입니다.

 자동 광고가 모든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앵커 광고 및 모바일 전면 광고 같은 모바일 전용 형식도 포함됩니다.

 

 

 좋은 이야기만 적혀있네요

고민할 것 없이 자동 광고를 진행해봅니다.

 

 


# 2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적용하기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라고 안내가 나오네요.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애드센스 승인했던 코드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코드

 

 

 아래 안내 표시에 '이미 자동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 있다면 이 코드로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적혀있네요

저는 그냥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주소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광고가 비활성화되어 있는데 활성으로 바꿔줍니다.

 

자동광고 활성화

 

 아래에 적혀있는 기존 광고 단위 최적화는 현재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고 하여 비활성화해두었습니다.

궁금하시면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명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그다음 광고 형식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 인 페이지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 앵커 효과
  • 모바일 전면 광고

 저는 처음 설정해보기 때문에 Default 값 그대로 놔두고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사이트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이제 블로그에서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 게재 준비중

 


 

 제가 블로그를 2/2일 게시했고 2/11일부터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이 3/12일이니까 거의 한 달 만에 '애드 고시'를 통과했네요;;

 

이제부터 블로그에 광고도 달릴 예정이니 더욱 열심히 글을 작성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